오늘은 코인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대부분 귀추를 주목하시고 계시는 리플(ripple). (XPR) 코인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궁금한 내용이라 급하게 준비해 봤습니다.

 

 

리플(XPR) 코인은 무엇인가

 

 

리플 코인은 2013년 출시된 리플(ripple)은 기존 결제 시스템을 보완하여 금융 기관들이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간에 발생하는 거래를 보다 개방적인 인프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1세대 블록체인입니다. 리플(XRP)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입니다. 리플코인(Ripple Coin)이라고도 합니다. 리플의 화폐 단위는 XRP입니다.

 

리플의 주요 목표는 은행 간 이체 시스템보다 빠르고 비용 효율적이며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지불을 결제하기 위해 자산을 직접 이체하는 시스템으로 만들어졌으며 2013년 크리스 라슨(Chris Larsen)과 제드 맥케일럽(Jed McCaleb)이 C++ 언어로 공동 개발했습니다. 타원곡선 디지털서명 알고리즘(ECDSA)을 사용하며, 채굴이 없이 합의에 의해 운영됩니다. 또한, 리플은 xCurrent(은행과 은행 송금 시스템), xRapid(지급 및 결제 시스템) 그리고 xVia (Paypal과 비슷한 결제 api 서비스)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존 RipplePay(리플페이)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해결 대안으로 나온 것이 리플(XRP)입니다. 장점으로는 다른 화폐보다 국제 결제 속도(약 2초)가 빠르다는 점, 송금 시 타이핑 오류를 제외하고 금융 사고 발생 횟수가 전무하다는 점, 확장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리플의 현시세

리플은 최고 1.121원까지 초고점을 찍었다가 현제 시세는 하락하다 상승하여 749원 때를 유지하며 횡보 중에 있습니다.

 

 

리플의 전망. 리또속?

 

 

 

 

 

리플은 시가 총객이 39조에 상당하는 아주 무거운 코인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을 포함 코인 3 대장 이라고도 불릴 만큼 아주 믿음직한 코인이기도 합니다.

리플의 전망은 저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그렇게 궁금하지 않습니다. 미국에서 증권이니 아니니 하며 몇 년째 소송을 하다 소송이 일단락되었나 싶었는데 또 이런저런 얘기가 나오고 저도 최근에 리플에 혹시나 하고 조금 태웠다가 어제 내렸습니다. 힘들어서 차트를 못 보겠더라고요.

 

솔직히 리플이 만원 간다, 10만 원 간다 하는 선전지가 많은데 그때까지 속 졸이며 기다리니 저는 다른 코인에 투자할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신중히 생각하셔서 꼭 코인판에서 승리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